• 사이트맵
  • CONTACT

유니원의 PUBLIC EVENT 성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Subject

제4회 포항 국제 붗빛 축제 (The 4th Pohang International Fireworks Festival)

DATE
2007-07-28 ~ 2007-08-05
CLIENT
POSCO
VENUE
포항북부해수욕장 (Bukboo Beach)
FIELD
Public Event

OVERVIEW

제4회 포항국제불빛축제는 9일동안 포항 북부 해수욕장 및 형산강 둔치에서 3차례의 화려한 불꽃 쇼와 다양한 행사들로 구성되어 포항 시민들을 비롯, 관광객들와 함께 즐기는 흥겨운 축제의 자리였다. 포항국제불빛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바다를 배경으로 세계적인 연화팀들의 화려한 불꽃 쇼 일 것이다. 7월 28일 북부 해수욕장과 8월 4일 형산강 둔치에서 연출된 연화 쇼는 해변과 강변이라는 장소의 차별화를 두었다. 먼저 7월28일 북부해수욕장에서는 바다를 배경으로 한 바지선상 연출로 대형 타상 연화 연출에 중점을 두었다. 해변이라는 장점으로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 300m상공에서 연출되는 타상 연화와 연화연출의 밑그림을 그리는 장치연화가 한눈에 들어와 감동이 배가 되었다. 8월 4일 형산강 둔치에서는 지형상 발사 장소가 긴 거리를 활용하여 장치 연화의 밑그림 연출에 중점을 두었고 환경타위의 시그널 연화와 형산교를 활용하여 연출한 나이아가라 폭포는 시민들의 뜨거운 호를 받았다.

Result

지난 9일 간 뜨거웠던 축제의 열기를 걷어내고 차분히 제4회 포항국제불빛축제를 뒤돌아보면 언론과 축제의 관람객들은 모두 성공적인 축제였다고 말한다. ‘200만명의 관람객 유치와 600억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 창출’ 불과 4회째 맞이하는 지역축제가 이만한 규모의 관람객을 유치하고,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큰 사례는 쉽게 찾을 수 없다. 이미 포항국제불빛축제는 국내 최고의 축제로 성장한 것이다. 하지만, 포항국제불빛축제는 이제 국내 최고 축제가 아닌 세계 최고의 축제를 목표로 더욱 정진해야 한다. 칭찬을 받을 만큼 잘된 점도 많았지만 다소 아쉽고 미흡한 점도 많았다. 그런 부분들은 다음 5회, 6회 축제를 만들어 가면서 점점 더 개선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