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맵
  • CONTACT

유니원의 E MARKETING 성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Subject

LG전자 X-Note 체험단 운영 (X-NOTE Experience Promotion,LG Electronics)

DATE
2007-01-01 ~ 2007-05-23
CLIENT
LG전자
VENUE
http://www.lgxmania.co.kr/
FIELD
E Marketing

OVERVIEW

XMANIA는 대규모 LG XNOTE 체험단 운영을 통해 Core Promoter 양성하고, Promoter 중심의 효율적인 브랜드 마케팅 전개하였다. 체험 마케팅의 성공 사례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LG 전자 XNOTE 사용자 대상의 XMANIA 브랜드 마케팅은 1기 운영에 이어 2기 운영에서도 제품 체험에 대한 사용후기 외에 노트북 제품과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기술 간담회 및 마케팅 제안서 발표 등 회원들의 자발적인 컨텐츠 생성과 확산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유도 하였다.

Result

사용자가 직접, 운영, 마케팅의 방향성, 기술의 보완점 및 문제점 등을 제시하여, XNOTE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확인할 수 있는 고객 커뮤니티로 발전 하였으며, 경쟁사의 프로추어 고객 커뮤니티의 방향성 재정립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어, 유사 커뮤니티를 촉발 시키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우수 활동팀을 대상으로 한 마이크로소프트 본사 방문 등을 통해 기업과 고객의 중간에서 고객의 소리를 만들어 내는 중요한 성과를 만들어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