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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Subject

미스터 도넛 오픈 프로모션 (명동,홍대,구리) (Mr.Donut Launching Promotion)

DATE
2007-04-16 ~ 2007-05-13
CLIENT
미스터 도넛
VENUE
명동, 홍대, 구리 일대
FIELD
Sales Promotion

OVERVIEW

미스터 도넛 오픈 프로모션은 오픈 전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 하는 Pre-event 와 오픈 후 그 주에 진행하는 Opening-event, 사후 지속적으로 시민들을 매장으로 유도하는 샘플링 중심의 Post-event로 구성되었다 이중에서도 우리가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은 언론 및 고객들에게 이슈를 창출하여 뉴스 릴리즈를 목적으로 하는 Issue making event였다. 일반적인 도넛매장들의 오픈 프로모션을 살펴보면 대부분의 경우 고객들에게 무료 도넛을 제공하여 맛을 보게 하는 샘플링 위주의 프로모션이 대부분 이였다. 하지만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수제 도넛인 미스터 도넛의 경우 1일 생산 가능한 수량의 한계로 인해 샘플링보다는 볼거리 제공 및 이슈 창출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에 더 초점을 맞추어 진행하게 되었다.

Result

이번 행사에서 가장 이슈화된 이벤트트 “하늘에서 떨어지는 폰데라이온”이라는 행사였다. 이는 명동 시내 3개 건물 옥상에서 폰데라이온 핸드폰 고리가 달린 3000개의 낙하산을 투하하는 행사였다. 또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지속적인 홍보를 진행하였고 실질적으로 미니 낙하산을 투하할 수 있는 장소를 확보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로인해 미스터 도넛 맞은 편 건물에서 약 3000개의 낙하산을 투하 하였고 성공적으로 많은 언론에 노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