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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 북경국제모터쇼 쌍용자동차관

DATE
2004-06-09 ~ 2004-06-16
CLIENT
쌍용자동차 주식회사
VENUE
China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
FIELD
Exhibition

OVERVIEW

2004베이징 국제 모토쇼가 지난 6월9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었다.. ‘飛向世界’을 테마로 한 쌍용자동차관은 작지만 강한 회사, 작지만 모든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번 모터쇼는 본격적인 중국의 자동차 시장의 증가세에 맞추어서 30개국 1,140여개의 완성차 및 부품업체가 참가하였고 국내의 모든 자동차 브랜드도 참여한 대규모의 전시회였다. ..전시에서는 구조물을 飛上하는 독수리의 날개를 상징화한 탠션 패블릭의 천정 구조물과 글라스 벽체로 구성하였으며 대형 LED 스크린을 등지고 이벤트 무대를 설치하였다. 차량 배치는 메인 컨셉카인 체어맨 리무진과 새롭게 선보이는 로디우스를 턴테이블에 올리고 중국 현지에서 시판되고 있는 뉴체어맨과 코란도, 렉스턴을 바닥에 배치하여 주목도와 차량 시승 유도를 극대화 하였다. 사전에 모든 차량을 베일 속에 숨김으로써 참가자들에게 기대와 궁금증을 증폭시켜 제막후 임펙트와 시선을 집중시켰다. 쌍용자동차의 2004년 야심작인 ‘로디우스’의 탄생을 대표이사가 직접 진행함으로써 로디우스에 대한 비중과 힘을 실어주었다. .주말에 보다 많은 관람객들에게 쌍용자동차에 대한 이미지와 집객 효과를 위해 중국 전자현악4중주 팀인 ‘루브’공연을 함께 병행하였다. 댄스와 전자현악의 1시간 간격 이벤트 진행으로 주말 관람객들의 쌍용 자동차관 유입을 극대화 시켰으면 만족도를 높였다

Result

각 자동차 브랜드들이 신차발표회를 겸하면서 실질적인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쳤는데, 쌍용자동차도 11월 출시 예정인 로디우스의 신차발표회를 겸한 전시회였다. .쌍용자동차는 기아자동차보다도 작은 부스였지만 한층 주목을 끌었던 전시 디자인과 운영을 통해서 많은 중국 관람객들과 딜러들에게 작지만 강한 회사 라는 회사의 비전을 효과적으로 어필한 성공적인 전시였다고 평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