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맵
  • CONTACT

유니원의 E MARKETING 성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Subject

두산 와인 사이트 리뉴얼 및 운영

DATE
2002-08-30 ~ 2002-10-24
CLIENT
(주)두산주류BG
VENUE
on-line
FIELD
E Marketing

OVERVIEW

20 ~ 30대의 여성이 주요 고객층을 점하고 있는 와인이라는 제품 특성에 인터넷을 주로 사용하는 2030세대의 회원이 집중적인 타겟으로 하였다. 사이트 구성은 첫 번째 국내의 척박한 와인시장과 와인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다루어 네티즌들의 관심 유도하기. 두 번째는 와인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 뿐만 아니라 각국의 와인에 대한 정보 제공, 와인의 종류, 와인 용어 사전등의 양질의 컨텐츠 제공을 통하여 와인 전문 포털 사이트로서의 입지 강화하기, 세 번째 사이트 전체에 자사 브랜드의 요소를 강화함으로써 판매증대에 기여하기. 네 번째 각 페이지별로 일관된 네비게이션을 만들어 사이트의 일관성 유지 및 네티즌들의 이용의 편리 도모하기. 다섯 번째 타 사이트에 비해 양질의 컨텐츠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비주얼적 요소를 높이고 개인화 메뉴는 다이어리기능을 통하여 실제적인 실용성을 갖는 메뉴로 변화하기. 여섯 번째 사이트를 통해 정기적 이벤트 진행을 통해 네티즌들의 사이트 충성도 높이는 주력하였다.

Result

총회원 수 약 10만 명으로 와인에 관한 양질의 컨텐츠 제공 및 지속적인 업데이트 등의 운영을 통하여 와인 전문 포털 사이트로서의 이미지 강화했다. 회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e-mail 발송 및 각종 사이트 내에서의 이벤트 운영들을 통하여 고객들의 사이트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고 자사의 제품의 브랜드 강화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