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News Releases

유니원의 새로운 소식을 확인해보세요.

채널 케이업 스튜디오, 신규 프로그램 ‘캐이인더시티’ 방영…20일 ‘밀라노’ 편 시작 / 세계비즈 (23.09.15)

2023.09.15

 


오는 20일 채널 케이업 스튜디오에서 방영되는 ‘케이인더시티’ 1편인 ‘밀라노’편의 모습.
채널 케이업 스튜디오 제공



케이팝으로 한국어를 배우는 안녕케이팝 시리즈를 제작· 방영했던 채널 케이업 스튜디오(CH_KUPSTUDIO) 가 가을 개편을 맞아 채널명을 컵티브이에서 채널 케이업 스튜디오 로 바꾸고 신규 프로그램 케이인더시티(K in the 를 방영한다.

15일 채널 케이업 스튜디오에 따르면 케이인더시티(K in the 는 전세계 도시에서 다양한 형태로 확산되고 있는 ‘ 한류 를 찾아서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케이인더시티는 오는 2020일 첫 방문지인 밀라노를 배경으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밀라노 편은 2020일부터 11주일에 11편씩 총 44편으로 구성돼 밀라노에 스며든 한류를 엔터멘터리 엔터테인먼트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소개한다.

또 밀라노 디자인 위크‘ 기간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주최로 진행된 ‘2023 밀라노 한국공예전에 참여한 작가와 작품, 관람객 그리고 밀라노 두오모광장 등에서 케이커버댄스를 연습하는 현지 청소년의 모습 등도 담았다. 특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살롱드모빌레 가구박람회 등에 전시된 한국 작품들에 대한 현지인들의 반응도 볼 수 있다.

채널 케이업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의 임혜리 이사는 “ 한류 는 팝, 무비, 패션, 뷰티, 문학, 예술 등 다양한 형태로 세계인의 삶 속에 스며들고 있다 며 케이인더시티는 이런 현상을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함께 향유하자는 취지로 제작됐다 고 밝혔다.

이어 이를 통해 K( 한류) 문화가 한단계 업그레이드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 고 부연했다.

그 동안 외국인을 대상으로 영상을 제작해 온 채널 케이업 스튜디오는 케이인더시티 방영을 계기로 외국인뿐 아니라 한국인도 공감하는 K( 한류) 전문채널로 입지를 다져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채널 케이업 스튜디오는 향후 한국방문시기에 맞춘 한류 문화콘텐츠를 추천· 소개하는 체크인(checK in)’, 케이팝으로 배워보는 한국어 안녕케이팝 시즌3’( 인도편) 등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도 제작· 방영할 예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