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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이하 유니원)는 ‘함께사는 가치, 반려동물 문화정착’ 사업인 ‘한국형 PET-Culture(펫-컬처)’ 문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이하 유니원)는 ‘함께사는 가치, 반려동물 문화정착’ 사업인 ‘한국형 PET-Culture(펫-컬처)’ 문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EBS 문교병 사업센터장과 유니원 박지광 대표가 참석해, 향후 3년간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 양사가 전사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EBS-유니원은 반려인과 비(非)반려인 모두 어우러져 함께 사는 문화를 형성하는 ‘한국형 PET-Culture(펫-컬처)’ 문화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이 사업을 통해 반려동물과의 공존과 상생을 위해 한국의 사회문화와 부합하는 놀이, 교육, 체험 등을 기반으로 반려인과 비반려인 그리고 반려동물을 위한 특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EBS는 공신력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사회 전반의 교육 ·문화 카테고리 확장으로 국내 반려 문화의 올바른 가치관 확립에 전문적인 역량을 투입하고, 마이스 산업 선도 기업인 유니원은 글로벌 컨벤션부터 프로모션·마케팅까지 전 영역에서의 전문화된 기획력과 서비스 솔루션 제공 경험을 바탕으로 펫-문화 산업군 내 대중성과 전문성을 모두 확보한 IP 브랜딩에 주력할 예정이다.
양사는 올 하반기부터 보호자와 반려동물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반려 문화(Pet-Culture), 반려 가족 문화(Pet-Fam Culture)를 주제로 한 오프라인 행사와 브랜디드 콘텐츠를 발행할 계획이다.
EBS 문교병 사업센터장은 “반려동물 문화의 발전과 사회적인 인식 개선은 EBS의 가치와 목표와도 맞닿아 있기에 양 사의 콘텐츠 제작·유통 노하우를 결합,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을 높이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삶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니원 박지광 대표는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여기는 가정이 증가하며 펫코노미(Pet+Ecomomy) 현상이 나타나며 펫리빙, 펫플레이, 펫트래블 등으로 확산되고 있는 시기에 국민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본 협업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겠다”고 전했다.
* 기사원문 : EBS-유니원, ‘한국형 반려동물 문화사업’ 업무협약 체결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