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News Releases

유니원의 새로운 소식을 확인해보세요.

"언택트 확산에 실감나는 가상 컨벤션 플랫폼 서비스 내년 3월 출시" / 에스비에스비즈 보도자료(20.12.23)

2021.01.18

 

내년 1월 세계 최대 규모 전자쇼인 CES가 기존 오프라인 전시회를 전체 온라인으로 전환해 개최한다. 포스트 코로나 이후 오프라인 전시회를 주도하던 글로벌 전시 주최사들도 잇따라 온라인 전시회로 전환하는 추세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실감형 콘텐츠 시장 규모는 2017년 33조 원에서 2023년 411조 원으로 급격한 성장이 예상되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적으로 대응하는 5G기반 실감콘텐츠기술이 국내 대형 전시회의 모습도 변화시킬 예정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전파진흥협회(RAPA)가 주관하는 5G콘텐츠 플래그십 프로젝트 ‘실감컨벤션’ 분야에 선정된 ‘바이브테크 (Vibe-tech) 리얼’이 바로 대표적인 서비스로 제시된다.

유니원 컨소시엄(㈜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비빔블)이 내년 3월부터 서비스하는 ‘바이브테크 (Vibe-tech) 리얼’은 가상 컨벤션 플랫폼으로 자체 개발한 실시간 전시 생성 및 통제 모듈과 실감나는 그래픽을 시각화 할 수 있는 '언리얼 엔진'을 결합해 전시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실제 전시장에 있는 듯한 몰입감이 들도록 구현해 기술력 측면에서 앞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3D형태로 구현한 가상 컨벤션 공간에서 정보를 교환하거나 실시간 채팅 및 상호작용형 네트워킹이 이루어질 수 있고, PC와 모바일에서 관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운로드 없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스트리밍을 통해 접속해 관람할 수 있는 것이 플랫폼의 핵심 요소이다.

모델링 스트리밍 기술을 활용해 3D 제품을 전시할 수 있고 이미지,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제품정보를 보고, 기업 제품 소개부터 1:1 채팅, 화상회의 등 비즈니스까지 one-stop 서비스를 구현하며 공간 제약이 없는 가상 전시장은 적게는 3일에서부터 길게는 1년 365일 상설 전시가 가능해, 전시 주최자 및 참여 기업에게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가 제공된다고 할 수 있다.

유니원 컨소시엄 관계자는 “가상 컨벤션 플랫폼 ‘바이브테크 리얼’이 난관을 해결할 역할을 하며 더 나아가 전시 참여기업들에게는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산업생태계 활성화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뉴스팀(sbscnbcnews@sbs.co.kr) 

 

 

*기사 원문 :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374&aid=0000228614 

 

목록